QNAP NAS는 virtual machine을 가동할 수 있다.
QNAP은 VitualizationSation이라는 것을 제공하는데 이는 가상환경의 OS를 구동할 수 가 있다.
이부분은 활용하기 따라서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 된다.
가령 내 PC에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 PC방 혹은 특정한(다른회사, 친구의 PC)등에서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구동해야 하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나의 경우는 간혹, 급하게 코드를 수정해야 한다거나, CAD, Photoshop 등 다른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PC방에서 혹은 친구의 집에서 PC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서 작업을 하면 꽤나 번거롭고, 환경설정을 다시해야 하면 많은 시간이 소비된다.
그런데 qnap nas virtual machine을 사용하면 원격으로 가상PC에 접근하여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QNAP은 QVPN Service라는 서비스를 통해 NAS와 PC간에 VPN 연결을 제공하는데  VPN을 통해서 원격접속을 할 수 가 있다.
물론 VPN을 통하지 않아도 ,구글 원격프로그램, Team View,VNC 등 다양한 원격프로그램으로도 작업이 가능하다.
가장 쉽게 사용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QNAP은 VitualizationSation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법이다, 그냥 인터넷에서 가상머쉰의 주소를 입력하면 그대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VNC에서 접속했을 때는 확실히 동작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긴급히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

8 Comments
댓글 남기기